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노트북 듀얼모니터 인식 안됨 연결 안될때 해결 방법 확인하세요

새로 추가하려고 구입했는데 노트북 듀얼 모니터가 무슨 이유인지 인식 안됨으로 나와서 하루 종일 고생했는데 의외로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만약 사용하는 노트북에서 비슷한 증상이나 연결 에러가 뜬다면 이 방법대로 해보세요. 저는 뒤에 꼽는 HDMI 단자가 빠지거나 접촉이 잘 안 되어서 또는 호환 안 되는 제품이라 그런 줄 알고 집에 있는 다른 것 가져다가 써봐도 그대로 안되길래 인터넷 검색 후 그냥 주문해서 새로 교체하려고 했었는데 알고 보니 원인은 따로 있었습니다.

 

 

최근 조립 pc 컴퓨터가 가격 대비 성능 괜찮은 게 있길래 구입해서 사무용 PC는 두 개로 다중으로 쓰고 있는데 회사 노트북 외에도 요즘엔 집에서도 노트북으로 작업할 때가 많아져서 모니터를 하나 더 추가하면 좋겠다고 생각돼서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요즘엔 싸고 저렴한 가성 비 노트북 제품들이 많이 있길래 주문했었습니다.

 

저와 같은 직장인과 학생들도 요즘엔 삼성 노트북 또는 애플 맥북 프로 그리고 lg 그램 같은 여러 가지 노트북으로 업무나 일 때문에 작업하거나 게이밍 노트북으로도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서 이와 같이 듀얼 모니터 화면 인식 안됨이 생겨버릴 때가 꽤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이렇게 스트레스받아서 여기저기 정보를 알아보다가 해결책을 찾았네요.

 

섬네일-사진
화면 안나올때 대처하기

 

사용하는 노트북 듀얼 모니터 인식 안될 때 해결법

 

우선 첫 번째로 그래픽 드라이버 문제입니다.

 

 

  •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시 가장 많이 해결되는 방법이기도 한데요. 정확하게 노트북 모델에 해당하는 제품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여기서 바로 해결이 되었네요.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분명 기존 노트북에도 제대로 설치되어 있던 걸로 기억하는데 어떤 이유로 지워졌거나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생기므로 다시 인터넷으로 다운로드하여해 보니 제대로 작동합니다.

 

두 번째로는 당연하게도 HDMI 단자와 케이블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 저도 처음에 가장 먼저 듀얼 모니터가 노트북에 인식 안 되는 원인으로 의심한 게 이거였는데요 대부분 실수든 어떤 경우에 따라 단자가 빠지거나 망가지 거나해서 접촉 불량이 되면 듀얼 모니터 인식 안됨과 비슷한 증상이 될 때가 전에도 있었습니다.

 

접촉 문제가 아니라면 케이블이 상호 호환되는지 확인하시고 구입하셔야 하는데 입력 타입이라던지 호환 문제 때문에 이런 일이 가끔 생깁니다.

 

세 번째로 연결 설정 문제입니다.

 

  • 키보드에서 WIN + P 키를 같이 누르면 모니터 연결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영상 출력 모드라고 있습니다. 그 부분 설정을 확장으로 해보십시오. 이외에 다른 종류로 선택되어 있을 때 모니터 화면 출력이 안되기도 합니다.

 

보통 노트북 듀얼 모니터 인식 안됨이나 그래픽 설정의 문제가 생길 땐 이 정도로 해결되곤 합니다. 확실히 사용할 수 있는 화면이 하나 더 생기니까 작업하기도 편하고 좋네요!

반응형